52. 권수비가 a인 단상변압기 3대가 있다. 이것을 1차에 △, 2차에 Y로 결선하여 3상 교류 평형회로에 접속할 때 2차측의 단자전압을 V(V), 전류를 I(A)라고 하면 1차측의 단자전압 및 선전류는 얼마인가?(단, 변압기의 저항, 누설리액턴스, 여자전류는 무시한다.)
52. 권수비가 a인 단상변압기 3대가 있다. 이것을 1차에 △, 2차에 Y로 결선하여 3상 교류 평형회로에 접속할 때 2차측의 단자전압을 V(V), 전류를 I(A)라고 하면 1차측의 단자전압 및 선전류는 얼마인가?(단, 변압기의 저항, 누설리액턴스, 여자전류는 무시한다.) • 설명- Y결선, △결선 평형회로의 정의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한다.- r1은 변압기 1차측 권선의 저항이다.- r2는 변압기 1차측 권선의 저항이다.- r0은 여자회로의 저항이다.- 즉, 변압기의 저항은 r1, r2, r0이다.- 누설리액턴스, 여자전류를 무시한다는 말은 이상적인 변압기를 의미한다.- 이상적인 변압기에서 1차 전력과 2차 전력과 동일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 풀 수 있는 문제이다.- 여기서 단자전압의 의미는 선간전압..
2025. 12. 14.